조직을 이끄는 사람들이 조직을 가장 모른다
많은 리더가 조직을 안다고 믿지만, 정작 조직은 그들의 생각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살아 있다. 헨리 민츠버그는 50년 전부터 이 사실을 지적해왔고, 그의 통찰은 지금도 여전히 유효하다. 조직을 진짜로 이해하지 못한 채 전략을 짜는 건, 지도 없이 항해하는 것과 같다.
[W Moments by Jooseok Oh] Discovering the Fragrance of Life at TAITTINGER
Discover Taittinger Champagne House through Jooseok Oh's journey exploring 2,000-year-old UNESCO cellars, contemporary art, and the art of blending. Experience how this family-owned estate creates meaningful connections through champagne, history, and gastronomy.
[오주석의 더블유 모먼츠] 떼땅져에서 삶의 향기를 발견하다
프랑스 샹파뉴 랭스(Reims)는 샴페인의 심장이다. 봄 햇살 빛나는 3월, 샹파뉴 테루아의 수호자 떼땅져를 방문했다. 오주석의 더블유 모먼츠는 와인 브랜드의 혁신과 철학을 전하는 칼럼이다. 태극기가 휘날리는 방문자 센터에서 떼땅져가 가진 환대 정신을 발견했다. 이 곳에서 경험한 떼땅져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는 소믈리에 타임즈에 기고했다. 바람뉴스레터를 통해 좀 더 자세한 뒷 얘기를 전한다.
AI 시대, 브랜드 경험 전략의 모든 것: 브랜딩 스쿨 후기
소풍같은 프랑스 출장을 다녀왔다. 이미 예정된 브랜드 스쿨에는 강의실을 가득 채운 배움의 열기가 후끈했다. 월요일 오후 5시부터 시작하는 강의에 오려면, 갈증과 기대가 있었을 것이다. AI 시대, 브랜드 경험 전략에 대한 후기와 빈틈을 메우기 위해 작성했다.